
인체공학 전문 기업 컴포랩스(대표 이원섭)는 ‘인체공학으로 불편함 없는 세상을 만든다’는 비전 아래, 제품 설계의 혁신을 선도하고자 나섰다.
컴포랩스는 3D 인체 데이터와 AI 기술을 결합해 고객 맞춤형 설계를 지원하며, 기업들이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체 데이터 기반 설계를 통해 제품의 적합성과 편안함을 극대화하여 시장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동시에, 불필요한 생산 비용과 자원 낭비를 줄여 지속가능한 제조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핵심 가치이다.
이를 위해 컴포랩스는 제품 개발 협업, 인체 데이터 기반 설계 노하우 교육, 연구 및 기술 협력 등을 포괄하는 다각적인 지원을 제공하여, 기능성 제품 시장에서의 역할을 확대해가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3D 인체 데이터와 AI 기반 3차원 페르소나 생성 기술을 보유한 컴포랩스는 최근 제품 설계 최적화를 위한 ‘SIZE LAB’ 솔루션을 선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SIZE LAB은 10만 건 이상의 3D 인체 데이터와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맞춤형 제품 설계를 지원하는 혁신적인 온라인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최적 사이즈 추천, 가상 착용 시뮬레이션, 제품-사용자 인터랙션 분석 등 다양한 설계 지원 기능을 제공하며, 특히 의료, 웨어러블, 가구, 의류, 스포츠 용품 등 신체 적합성이 중요한 기능성 제품 개발에 유용하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제품 개발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컴포랩스는 대학 연구실에서 출발해 다년간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과 논문 및 특허를 통해 검증된 기술력과 시장성을 바탕으로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이원섭 대표는 지난 15년간 웨어러블, 의료, 헬스케어, 가전, 가구, 의류 산업의 다양한 국내외 기업들과 협력하며, 데이터 기반 제품 설계 기술의 혁신을 주도해왔다.
이원섭 대표는 “한 협력 기업은 인체 데이터와 설계 지원 솔루션을 활용해 기존에 2개월 이상 걸리던 작업을 단 며칠 만에 완료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원문 기사 : https://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164314
